본문 바로가기
여행 떠나는 먹보참새

태국 방콕 명소 꼭 가봐야 할 여행 코스 추천

by 공부하는참새 2023. 10. 19.

목차

    태국 방콕으로 자유 여행 또는 패키지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행 코스로 꼭 가봐야 할 명소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왓 아룬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한 새벽 사원과 왓 포, 왓 사켓 사원부터 수상가옥, 골목투어, 야시장, 대표 쇼핑몰인 아이콘시암(ICONSIAM)까지 태국 여행 시 가볼 만한 대표 사원 3곳 필수 코스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태국의 사원

    사원 1. 왓 아룬(새벽 사원)

    왓 아룬은 태국 방콕 여행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첫 번째로 떠올리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방콕의 대표 이미지를 연상하게 만드는 사원인데요. 왓 아룬(Wat Arun)은 새벽 사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콕을 상징하는 차오프라야 강을 대표하는 명소로 새벽 해가 뜨면 햇빛을 통해 아름다운 빛들이 강 건너까지 비출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힌두교의 시바 신을 상징하는 탑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 한강이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듯이 방콕의 왓 아룬 사원 역시 태국의 10 바트 동전에 새겨질 만큼 태국인들에게 역사, 문화적으로도 큰 의미를 가진 명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왓 아룬 사원 찾아가는 길 : 따 띠엔(Tha Tien) 선착장(왓 포(Wat Pho) 사원 앞에 위치) 선착장에서 보트 타고 약 3분 정도 이동하면 됩니다.

    사원 2. 왓 포

    왓 포는 왕궁에서 가장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태국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이자 가장 넓은 크기를 가지고 있는 사원이기도 합니다. 태국 방콕 명소 왓 포(Wat Pho)는 라마 1세로부터 태국의 최초 대학이 설립된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날까지도 태국 의학의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왓 포에는 길이 46m를 자랑하는 와불상이 있는데 이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왓 포 사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 왓 포 사원 찾아가는 길 : 왕궁에서 5분 정도 소요됩니다. 버스 종류에 따라 버스 번호가 달라지기 때문에 아래 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버스 종류 버스 번호
    에어컨 버스 7, 8번 버스 이용
    일반 버스 3, 9, 25, 32, 43, 47, 48, 51, 53, 82, 103번 버스 이용
    에어컨 또는 일반 버스 1, 6, 12, 44 번 버스

    사원 3. 왓 사켓

    푸 카오 텅(Phu Khao Thoing)에 위치하고 있는 왓 사켓 사원은 황금산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라마 1세가 수도를 방콕으로 옮기면서 왓 사켓으로 이름을 바꿨는데 다른 사원들과 달리 도서관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도서관은 모두 금으로 도금처리 되어 화려한 위상을 뽐낸다고 합니다.

    • 왓 사켓 찾아가는 길 : 카오산 로드에서 민주기념탑을 지나 남쪽으로 200m 정도 이동하면 됩니다. 버스는 8, 15, 37, 47, 49번을 이용하면 됩니다.

    태국 여행 코스

    필수 코스 1. 수상가옥

    수상 가옥은 태국 방콕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기도 합니다. 물에 잘 뜨는 야쟈수 나무로 만들어진 수상 가옥은 현재는 별장으로 많이 사용될 정도로 희소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왕궁에서 5분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있어 이곳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면 차오프라야강 주변의 관광지까지 모두 둘러볼 수 있습니다. 태국 방콕의 삶의 터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명소이며,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이국적인 풍경까지 볼 수 있어 태국 방콕 여행 관광 코스로 추천합니다.

    필수 코스 2. 딸랏노이 골목투어

    딸랏노이는 태국 방콕의 올드타운에 있는 거리 이름입니다. 딸랏노이는 작은 시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방콕 자체 도시 재생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곳으로 길거리 벽화, 설치 미술 등 예쁘게 꾸민 공간이 많아 방콕의 사진 명소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벽화마을에서 사진 찍는 관광이 한때 유행했는데 방콕도 딸랏노이 골목에서 많은 사람들이 인생사진을 남기기 위해 많이 찾아오는 장소입니다.

    필수 코스 3. 죠드 페어 야시장

    동남아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야시장입니다. 태국 방콕에도 역시 야시장이 유명한데요. 방콕의 죠드 페어 야시장은 코로나 시국에 새롭게 오픈한 야시장으로 요즘 방콕에스 뜨는 핫플 장소 중 한 곳이라고 합니다. 프라람9(Phra Ram9) 역에서 나와 걸어서 3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장소기도 합니다. 태국 음식을 마음껏 맛볼 수 있고, 옷, 네일, 주류 등 여러 가지 즐길거리가 많기 때문에 태국 방콕 여행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명소입니다.

    필수 코스 4. 아이콘시암 쇼핑몰

    태국 방콕을 대표하는 대형 쇼핑센터인 아이콘시암(ICONSIAM)은 방콕의 위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필수 방문 코스입니다. 다양한 브랜드 매장에서 쇼핑을 할 수 있고 마트도 있어 식료품을 살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시암에는 특별한 구경거리가 있는데요. 쑥 씨암 백화점 안에는 수산시장 콘셉트의 층과 옥상에는 하늘정원과 같은 리버파크가 만들어져 있어서 방콕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전 세계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곳입니다. 관광객들이라면 필수로 들릴 수밖에 없는 대형쇼핑몰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태국 방콕을 여행을 앞두고 있는 분들 위해 사원 3곳과 필수 코스 4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행사 패키지여행을 통해 떠나시는 분들은 위에 소개해드린 장소들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필수 명소를 저장해 뒀다가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