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장과 잡지식

경제 뉴스 구독 서비스 비교 직장인 대학생 추천 - 순살브리핑, 뉴닉, 어피티

by 공부하는참새 2023. 4. 16.

목차

    경제 뉴스 구독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친구로부터 알게 되었다. 대표적으로 순살브리핑, 뉴닉, 어피티로 불리는 뉴스레터다. 재테크를 위해서라도 경제 전반의 트렌드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시간이 없는 직장인과 대학생들을 위해 간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인 것 같아 구독 후기와 각 뉴스레터들의 간단한 특징을 남겨보려고 한다.

     

    경제뉴스-구독서비스경제뉴스-구독-메일
    경제 뉴스 구독 서비스 - 메일함 수신

    경제 뉴스 구독 서비스 공통점과 장점 후기 - 순살브리핑 & 뉴닉 & 어피티

    1. 사이트 접속 후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로그인도 하지 않아도 된다. 메일 주소 정도만 입력하면 구독하기 신청이 완료된다.
    2. 무료 서비스다.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비용도 없어서 구독하기에 부담이 없다.
    3. 구독신청과 동시에 다음날 바로 경제 관련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다.
    4. 깔끔하고 눈에 잘 들어오는 디자인 덕분인지 어렵게만 느껴졌던 경제 용어들과 뉴스들이 비교적 친근하게 다가온다.
    5. 단순 뉴스와 정보 제공을 넘어 쉽게 풀어서 설명해 준다. 그리고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여 바라볼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6. 주요 쟁점과 관련된 뉴스 기사 또는 이슈는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링크 연결이 되어 있다. 이슈와 관련된 신문 기사를 클릭 한 번에 연결되어 찾아볼 수 있어서 편리하다.
    7. 지하철, 버스에서 시간을 잘 보낼 수 있다. 보통 이른 아침 시간에 뉴스레터 메일이 발송되기 때문에 출근 전 읽으면 하루를 알차게 시작할 수 있다. 대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이유이다.

    경제 뉴스 구독 서비스 1. 순살브리핑

    순살브리핑 순살브리핑-메일
    순살브리핑 - 경제 뉴스레터

    경제 뉴스 구독 서비스 중 가장 먼저 알게 된 순살브리핑. 공식 사이트만 접속하여도 정보가 넘쳐난다. 모건스탠리 홍콩 출신 금융인의 글로벌 금융, 경제 뉴스 살코기라는 컨셉에 맞게 중요한 내용들의 핵심만 콕콕 골라내 알려준다. 뉴스레터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공식 운영하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서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인데 순살스쿨을 통해 강의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무료는 아니고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경제 뉴스 구독 서비스 2. 뉴닉

    뉴닉-구독뉴닉-홈페이지
    뉴닉 - 경제 뉴스레터

    경제 뉴스를 귀엽게 알려주는 뉴닉, 고슴도치(고슴이) 캐릭터가 매우 인상적이다. 구독하는 사람이 23년 4월 기준으로 53만 명을 돌파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걸 보고 놀랬다. 다른 경제 뉴스레터들보다 더 폭넓은 주제를 다루고 있는데, 캐릭터 때문인지 더 친근감 있게 다가오는 게 특징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뉴닉이 가장 읽기 쉽고 접근성이 좋은 것 같아서 더 꼼꼼하게 읽는 편이다. 또, 공식 어플도 있어서 경제와 친해지기에 좋다. 최근에는 일부 추가 금액을 내면 특정 주제애 대해 깊이 알려주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다.

    경제 뉴스 구독 서비스 3. 어피티

    어피티-홈페이지어피티-메일
    어피티 - 경제 뉴스레터

    경제 뉴스 구독 서비스 중 마지막 어피티는 사회 초년생을 위해 만들어진 경제 미디어라고 한다. 아주 기초적인 경제 상식과 개념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관련된 이슈를 매일매일 쉽게 알려준다. 뉴닉이 조금 더 넓은 포괄적인 주제를 다룬다면 어피니는 경제 부분만 집중해서 다루고 있는 것 같다. "머니로그" 카테고리가 인상적인데 익명의 사람을 소개하며 돈 관리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내 소비 패턴과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다. 다른 사람의 수입과 지출을 내 상황과 비교해 보며 개선하고 발성해 나갈 부분, 또 잘하고 있는 부분을 찾아보기에 좋은 것 같다.

    경제 구독 서비스 - 순살브리핑, 뉴닉, 어피티 구독 후기 마무리

    경제 구독 서비스의 대표 주자인 순살 브리핑, 뉴닉, 어피티 등을 직접 구독하면서 느낀 점은 이렇게 좋은 서비스가 무료인 게 구독자 입장에서는 감사할 따름이다. 아직까지는 경제 이슈들이 개념이 잘 잡히지 않고 모르는 부분이 많은데 짧으면 몇 개월 길면 1년 이상 꾸준히 읽다 보면 경제 흐름을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댓글